안녕하세요.
겨울이면 난방비 걱정에 전기장판, 온수매트 등 난방용품이 인기입니다.
아마도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는 마니들 구매했을거에요.
12월 3일 경동나비엔은 7960장의 온수매트에 유해물질 ‘프탈레이트’라는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밝혀져
해당 제품을 전량 회수한다고 안내했습니다.
자세한 내용은 http://www.kdnavien.co.kr/afterservice/changeProduct
에서 확인 및 회수신청, 회수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.
저도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를 구입해서 사용중인데..
이런일이 일어나다니.. ㅠㅠ
프탈레이트 |
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인데, 특히 폴리염화비닐(PVC)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성분으로 사용되어 왔다. 다이에틸헥실프탈레이트(DEHP)가 대표적인 예로서, 화장품·장난감·세제 등 각종 PVC 제품이나 가정용 바닥재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쓰였지만, 현재는 환경호르몬 추정물질로 구분하여 사용이 금지되었다. |
회수대상은 2018년 10월 4일 ~ 10월 19일 출고 제품입니다.
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전화, 문자등으로 연락드릴 예정이지만
직접 접수처로 신청도 가능합니다.
회수기간은 2018년 12월 3일부터
회수대상은 2018년 10월 4일 ~ 10월 19일까지 문제가 된 협력업체의 원단을 사용해 출고된 슬림매트 전체 (7,690장)
"슬림매트"입니다. ㅠㅠ (제가 사용하는 매트도 슬림이에요..)
위 로고부분을 확인해보면 대상제품인지 식별이 가능합니다.
접수 및 관련문의
회수 및 교체 처리순서
단, 회수대상과 동일한 로고타입이더라도 2018년 10월 3일 이전에 수령한 제품은 모두 정상제품이라고 합니다.
해당기간외 온수매트들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괜찮다고 하네요.
상품바코드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http://www.kdnavien.co.kr/afterservice/changeProduct
하단에 회수대상 여부 확인하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한달이 넘게 사용중이였던 매트라 애가타고 교환신청에 ..
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
그래도 경동나비엔은 “출고 전 문제를 확인하지 못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,
고객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.
가능한 빠른 시간에 회수 조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겠다”고
자발적으로 신속한 문제 해결을 하려고 하는만큼
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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